현장 밀착 지원으로 학교공사 걱정 뚝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실무 중심 컨설팅 실시로 업무 혼란 최소화

학교 자체 시설공사 준비교 대상 ‘맞춤형 공사계약· 관리 컨설팅’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여름방학 중 학교 자체 시설공사를 준비 중인 학교를 대상으로 6월 24일 '맞춤형 공사계약 ‧ 관리 합동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은 학교 시설사업 집행의 전문성 향상과 계약업무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마련됐으며, 시설공사 실무를 처음 접하거나 경험이 부족한 학교 현장의 담당자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지원청은 공사계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공사 구분별 면허 및 관련 법령 안내 ▲계약 방법 및 절차 안내 ▲공사 단계별 유의 사항 등에 대한 실무 중심의 설명을 진행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의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또한, 공사계약과 시설업무의 연계성을 고려하여 계약 담당자와 시설 담당자가 함께 참여하는 협업 방식의 컨설팅을 운영함으로써 원스톱 행정지원 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승희 교육장은 “이번 맞춤형 컨설팅은 학교 시설사업 집행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학교 지원 중심의 교육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공감과 소통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행정지원을 지속함으로써, 학교가 교육 본연의 역할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교육지원청 경기이음온학교, 온·오프라인 블랜디드 이음온 미래-진로 탐구 프로그램 운영
(뉴스인020 = 기자) 경기이음온학교는 12월 27일, 수원시 관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이음온 미래-진로 탐구 프로그램으로 '과학–정보 융합 진로탐색: 인공지능 기반 신약 개발 원리 탐구'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공간을 뛰어넘어 꿈을 가꾸는 미래배움터인 경기이음온학교의 다양한 융합 과목 체험을 통해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경기이음온학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 교육에 대한 수용성을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블렌디드 방식으로 운영되며, 온라인 50명과 오프라인 20명 등 총 70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학생들은 온라인 수업 체험을 통해 자신의 학습 유형과 선호를 반영한 과목 및 진로 선택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게 된다. 또한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약 개발의 원리를 탐구를 통해 과학과 정보 분야가 융합되는 실제 사례를 경험하며 미래 유망 분야에 대한 통찰을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이음온학교 김광주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학부모가 공교육 내 온라인학교의 교육적 역할과 운영 방식을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