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통2동 행복미용실' 진행

  • 기자
  • 등록 2025.06.23 11:30:35
  • 댓글 0

 

(뉴스인020 = 기자)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주민 21명을 대상으로 특화사업의 하나인 “영통2동 행복미용실”이미용서비스를 진행했다.

 

재능기부 형식으로 이루어진 이 사업은 독거노인, 취약가구 등 미용실 접근이 어려운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매월 셋째 주 금요일에 진행되고 있으며 미용 자격증을 소지한 전·현직 헤어디자이너들이 매달 행사에 참여하여 이미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은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위한 서비스인 “수원새빛돌봄(누구나) 사업”에 대한 홍보도 동시에 진행했다.

 

이날 이미용서비스를 지원받은 어르신 중 한 분은“매달 동으로 봉사를 하러 오는게 쉽지 않음에도 거르지 않고 찾아와 머리를 다듬어 주셔서 봉사자분들께 감사한 마음이다.”라며“아침부터 친절하고 꼼꼼하게 커트를 받을 수 있어 너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미용서비스를 제공한 자원봉사자들은 “미용서비스를 받아 머리가 깔끔해진 모습으로 돌아가시는 어르신들의 뒷모습을 보며 항상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작은 재능 나눔으로 어르신들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이미용 재능기부를 꾸준히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여수소방서, 장애인 보호시설 대상 전기화재 예방 위한 아크차단기 설치 협업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2025년 7월 28일,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장애인 보호시설을 대상으로 전기화재 예방을 위한 아크차단기 설치 협업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화재 등 재난에 취약한 피난약자시설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여수시청, 한국전기안전공사, 쌍봉종합사회복지관 등 전기화재, 피난약자시설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추진됐다. 다솜누리 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포함한 총 22개소의 장애인 보호시설이 지원 대상에 포함되며, 지역사회의 안전망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행사에는 소방공무원 8명, 여수시청 관계자 5명, 한국전기안전공사 직원 15명, 복지관 관계자 22명 등 총 약 50명이 참여하여 여수소방서의 재난안전키트 전달, 화재감지기 설치 및 자동소화패치 부착 활동과 한국전기안전공사의 아크차단기 설치 작업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전기화재 예방과 피난약자 보호를 위한 실질적인 안전조치가 이루어졌다. 이번에 설치된 아크차단기는 전기설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기 아크(불꽃)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자동으로 전류를 차단함으로써 화재로 이어지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