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시민 파워셀러' 아마존 마케팅 전략 교육생 모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산시는 오는 20일까지 e-비즈니스 창업과 글로벌 마케팅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시민 파워셀러’ 3·4회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앞선 교육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해, 세계 최대 글로벌 쇼핑 플랫폼 ‘아마존(Amazon)’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에 초점을 맞춰 구성됐다.

 

아마존은 전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대표적인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국내 셀러들의 해외 시장 진출에 중요한 채널로 자리 잡고 있다.

 

교육은 6월 24일 기초 과정, 7월 22일 심화 과정으로 나눠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기초 교육에서는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동향 및 아마존 플랫폼 구조 이해 ▲계정 개설, 마진 계산, 인증·라벨링 등 입점 실무를 다룬다. 심화 교육에서는 ▲AI를 활용한 아마존 상품 등록 및 베스트셀러 상품 분석 ▲매출 향상을 위한 실전 마케팅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20일까지 네이버 폼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 누리집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경기테크노파크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교육이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와 초기 온라인 셀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수요를 반영한 실용적인 교육을 꾸준히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장애 유아와 가족이 함께하는 ‘맞춤형 가족체험’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이 15일 3~5세 장애 유아와 가족을 대상으로 ‘장애 유아가족 놀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에서 진행된 이번 체험은 장애 유아가 포함된 55가족이 참여했다. 체험은 참가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삶의 순간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유아의 개별적인 특성과 속도에 맞춰 진행됐다. ‘장애 유아가족 놀이체험’의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 연계 예술체험 ▲음악회 관람 ▲무한상상놀이 등으로 유아들이 자연스러운 놀이 속에서 또래와 교류하며 사회적 상호작용의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음악회는 유아들에게 익숙한 곡을 중심으로 연주하여 장애 유아와 가족들이 안정감을 느끼며 몸짓, 표정, 소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고 스스로 표현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정재영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장은 “이번 가족 체험이 장애 유아와 가족들에게 자유롭고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기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