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

함평군 나산강발전연구회, 나산강변 꽃밭 가꾸기 봉사활동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전남 함평군 나산강발전연구회(회장 김판호)가 나산강변에 코스모스 꽃밭 조성하며 나산강 발전에 팔을 걷어붙였다.

 

함평군은 16일 “나산강발전연구회(회장 김판호)가 지난 14일 나산강변 일대에 코스모스 꽃밭 조성을 위한 정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봉사활동은 나산강변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봉사활동에는 연구회 소속 청년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예초 장비를 장착한 트랙터 5대와 예초기 5대를 동원해 무성한 잡풀을 정리한 뒤 코스모스 씨앗을 파종했다.

 

김판호 나산강발전연구회장은 “나산강변 꽃밭 가꾸기 봉사활동에 나산면 청년들이 의기투합하여 구슬땀을 흘렸다”며 “나산강의 발전이 나산면의 발전을 이끈다는 생각으로 나산강 발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정석 나산면장은 “아름다운 나산강변 조성을 위해 지역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뜻깊다”며, “나산강을 찾는 관광객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힐링 공간을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환경을 만드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산강변 나들이공원은 연간 6,700여 대의 캠핑 차량이 찾아오는 차박 캠핑의 명소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