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교육

특허청, 스승의날 맞이 '학습 교구' 관련 특허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가정의 달 5월에는 뜻깊은 기념일이 하루 더 있죠?

 

스승과 제자 사이는 멀고도 가까운, 인생의 멘토가 될 수도 있는 중요한 관계인데요.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학습교구와 관련된 특허제품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션 기반의 전자칠판 시스템 및 전자칠판 판서 방법

- 특허 제10-1957030호

 

전자펜과 빔프로젝터를 활용해 압력·기울기·움직임을 감지한 후, 사용자의 필기 내용을 화면에 정확하게 표시해 주는 모션 기반 전자칠판 시스템입니다.

 

스마트 단말을 이용한 출석 인증 장치

- 특허 제10-1939399호

 

스마트폰 앱을 통해 비콘 신호를 감지해 출석을 자동으로 인증하는 시스템으로 편리하고 효율적인 출석 관리가 가능합니다.

 

홀로그램을 이용하는 교육영상 시스템

- 특허 제10-1960516호

 

공중에 입체영상을 투영해 교육 콘텐츠를 보여주는 교육용 영상 시스템으로 몰입감 있는 학습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습니다.

 

코딩 및 인공지능 교육용 학습키트

- 특허 제10-2416890호

 

드론, 로봇 등 구동 장치를 직접 조립하고 코딩으로 제어해 보는 인공지능 교육용 학습 키트로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한 재미와 성취감을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스승의 날을 맞아 학교에서 사용하는 학습 교구와 관련된 다양한 특허 제품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의 학창시절엔 어떤 학습교구가 있었나요?

 

가장 기억에 남는 아이템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유망성장기업 체계적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력”…경상원 등 4개 기관, 공동 협력체계 구축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경기도 유망성장기업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4자 업무협약’을 29일 경기신용보증재단 본점 12층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내 유망성장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마련하고 지역경제 성장 기반을 다지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경상원 김민철 원장을 비롯해 경기신보 시석중 이사장, 일자리재단 윤덕룡 대표이사, 경평원 오후석 원장 등이 참석했다. 경상원은 청년층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청년 창업 원스텝’,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 ‘청년 푸드창업허브’ 등 청년 특화 창업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상원의 청년 특화 사업에 참여한 청년창업기업은 경기신보로부터 보증상품을 연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일자리재단에서 선정하는 ‘일자리 우수기업’, ‘주4.5일제 도입기업’, 경평원의 ‘경기 재도전학교’ 수료생이 창업한 기업들도 유망성장기업으로 분류돼 경기신보의 보증 우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4개 기관은 각 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