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재단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기구 연합발대식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2일 2025년 청소년기구 연합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기획·운영하는 청소년 중심의 발대식으로 운영됐으며,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동아리연합회, 카페동아리, 웹툰동아리 4개의 청소년 조직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밴드동아리 BPM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의왕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축사, 대표 청소년 위촉장 수여, 청소년지도사 소개와 함께 청소년운영위원의 각 기구별 소개 및 활동 계획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후 2부 활동에서 각 조직별 공동체 협력 활동 시간을 마련해 2025년도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으며, 상호 협의 합의를 통해 운영 규칙을 정하도록 해 단순 참여가 아닌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활동이 이뤄졌다.

 

전영남 의왕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기획 사업, 사회참여활동, 공연 기획, 캠페인 등 각 기구별 특성에 맞춘 다양한 활동을 마련하여 청소년과 지역사회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상원,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수원 왕갈비·남양주 농특산물 활용해 경쟁력 높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지난 13일 양평 본원 대교육장에서 ‘2025년 경기도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 2차 선정지 2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은 상권별 차별화된 특화상품을 육성해 전통시장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설명회에서는 전반적인 사업 실무와 집행 절차 등을 안내했다. 경상원은 지난 5월 1차 모집공고로 ▲중동사랑시장(지역 특산물 활용 신규 밀키트 개발) ▲죽산시장(곱창거리 특화 밀키트 개발) ▲의정부역지하상가(먹거리·마실거리 특화상품 개발) ▲통복시장(지역 특산물 활용 건강 조청 개발) 총 4개소를 선정했다. 이어 지난달 2차 모집공고로 ▲수원 구매탄시장 ▲남양주장현 전통시장 총 2개소를 추가 선정하고 개소당 1억 원(도비 100%)을 투입해 신규 상품개발, 기존 상품 활성화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원 구매탄시장은 대표 콘텐츠인 수원 왕갈비 등을 활용한 먹거리 개발 3종을, 남양주장현 전통시장은 농특산물을 활용한 저염·저당 건강 떡 개발 4종을 상권 맞춤형 특화상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