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존중안심마을 서약식 및 생명사랑 캠페인 진행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는 12일 드림지역아동센터와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생명존중안심마을 서약식을 진행하고 학생을 대상으로 자살예방교육과 생명사랑 캠페인을 진행했다.

 

드림지역아동센터 이지연 센터장은 “평소 청소년의 정신건강과 자살에 대한 관심이 많았기에 생명존중안심마을에 동참하게 됐다. 학생들이 자살예방교육과 생명사랑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알고 마음이 힘든 친구를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기관에서도 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돌보고 자살을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자살예방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말 및 야간에는 자살예방상담전화와 정신건강상담전화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 ‘군용비행장 소음영향도 조사 주민 사업설명회’참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는 3일, 영통푸르지오 아파트를 다시 찾아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생활불편 민원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며 주요 현안에 대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방문 이후 지속 제기된 생활불편 사항에 대한 후속 대응 차원에서 마련됐으며,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이희승 보건복지위원장, 염태영 국회의원, 아파트 입주자 대표, 수원시 공동주택과・도시개발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입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번 논의됐던 광장 내 배전판은 입주민이 요청한 위치로 이전이 진행 중이며, 현장에서는 인근 아파트와의 경계 식재 및 안전 울타리 설치 필요성 등 주요 민원이 다시 한번 공유됐다. 이에 대해 참석자들은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염태영 국회의원은 해당 민원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사전 조율은 물론 관계 부서와의 실무 협의에도 적극 나서며, 입주민 불편 해소에 큰 역할을 했다. 이재식 의장은 “입주민 여러분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시정의 기본 책무”라며, “수원특례시의회는 관계 부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