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항상 건강하세요~” 훈장골 수원점, 권선구 호매실동 어르신 오찬 대접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지난 26일 가을이 지나가고 초겨울이 찾아오는 날씨에, 수원시 권선구 훈장골(대표 이정관)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 대접 준비로 분주했다.

 

이번 어르신 오찬 대접은 박두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이 지점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사업장으로 이날 행사는 꾸준히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께 매월 식사를 제공하는 ‘훈장골 수원점’ 만의 특화 사업이다. 특히, 거리가 멀어 찾아오시기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서는 차량까지 지원하며 어르신에 대한 공경심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이정관 훈장골 대표는 “비록 한 끼 식사지만 어르신들께 따뜻한 음식을 매월 대접할 수 있어서 뿌듯하고, 추워지는 날씨에 어르신들이 몸과 마음까지 건강해지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정성껏 음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노현서 호매실동장은 “외식물가 상승에 주머니가 가벼워지는 요즘 어르신들께 푸짐한 점심 식사를 제공하는 훈장골 대표님의 따뜻한 온정에 감사드리며, 동에서도 어르신들의 복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깊이 살피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고양교육지원청, 능곡2·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추진 시 학생 안전을 위한 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2025. 12. 10. 고양교육지원청 에서‘제1차 능곡2·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추진 시 학생 안전을 위한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능곡2·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의 경우 대상지가 기존학교 (토당초, 능곡중, 능곡고 등)와 인접하여 있고, 대상지 내 폐·공가와 미이주 가구가 혼재한 상태로 방치돼 있는 등 장시간 철거 지연으로 우범화 우려와 해당 지역을 학생 통학로로 활용하고 있음에 따라 학교 및 학부모들로부터 지속적인 학생 안전 보호대책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고양교육지원청에서는 능곡2·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추진 시 사업시행자, 정비사업 내 인접학교, 고양시청 등 유관기관 간 협의체 구성 및 운영을 통해 학생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문제점을 조기 파악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예정이다. 한편 금일‘능곡2·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추진 시 학생 안전을 위한 협의체 회의’에서 학생 안전 관련 유관기관 간 협의한 의견은 사업시행자 측에서 검토 및 반영하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협의체는 사업 준공 시까지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