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통장협의회, 내 마을 내가 청소하기 캠페인 실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25일, 행복마을 관리소와 팔달구청, 행궁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함께하는 ‘내 마을 내가 청소하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내 마을 내가 청소하기’ 캠페인은 지역 주민인 통장들이 중심이 돼 자신의 집과 사업장 앞의 잡초, 쓰레기, 낙엽 등을 스스로 청소하고, 주민들에게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을 독려하는 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은 ▲26일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 ▲28일 행궁동 차 없는 거리, ▲10월 4일부터 시작하는 수원화성문화제 등 행궁동 관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를 앞두고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통장협의회가 발 벗고 나서 추진됐다.

 

김예성 행궁동 통장협의회 회장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깨끗한 마을 환경을 유지하는 데 앞장설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 정비와 주민 참여를 독려해 더욱 살기 좋은 행궁동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에 장은향 행궁동장은 “주민들이 마을 환경을 직접 정비하는 문화를 조성해 앞으로 지역 주민이 살기 좋고 깨끗한 행궁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 ‘2025년 아산시 로컬달인·크리에이터 지원사업’ 로컬 인사이트 투어 in 대전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센터장 정상훈)는 ‘2025년 아산시 로컬 인사이트 투어 in 대전’이 11월 24일부터 11월 25일 까지 1박2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아산시 로컬달인과 로컬크리에이터들이 함께 참여했던 이번 행사는 현장에서 활동하는 로컬브랜드 운영자 및 창업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실무 인사이트를 직접적으로 습득하고, 향후 참여자들의 전문성과 사업 수행 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참가자들은 대전의 대표 로컬 브랜드인 ‘성심당’을 방문해 브랜드 마케팅, IP 활용 전략, 지역 상생 모델 등 성공사례를 폭넓게 이해했으며, 이를 아산 지역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 방안도 함께 고민했다. 더불어 원도심 도슨트 투어, 로컬 공간 탐방, 다양한 운영 사례 견학,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통해 현지 로컬 플레이어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교류의 폭을 넓혔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투어는 원도심의 로컬 브랜드 탐방과 실무자 간 소통을 기반으로 향후 로컬 간 협업 가능성을 발굴하고, 지역 간 로컬 네트워크 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교류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