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도서관 '2024년 겨울 독서교실' 참여자 만족도 높아

‘나는 내가 정말 좋아!’를 주제로 4일간 진행하고 22일 수료식 개최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 광명도서관은 지난 22일 ‘2024년 겨울 독서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겨울 독서교실 주제는 ‘나는 내가 정말 좋아!’로 관내 초등학생 4~5학년을 대상으로 이달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진행했다.

 

참여한 어린이들은 ‘오늘도 너를 사랑해’, ‘슈퍼 거북’, ‘나에겐 비밀이 있어’, ‘나는 나의 주인’ 등 관련 도서를 함께 읽고 ▲감사 일기 쓰기 ▲보드게임 ▲고민 해소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보냈다.

 

겨울 독서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은 “독서는 정말 재미있다는 걸 알게 됐다”, “방학을 보람 있게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 “독서교실 신청하길 정말 잘했다” 등 소감을 밝히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유성우 광명도서관장은 “수강생들이 아침에 스스로 책을 가져다 읽으며 끝까지 재미있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만족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도록 꾸준히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SGI서울보증 목포지점, 신안군 인재 육성에 500만 원 기탁… ‘미래세대와 지역사회의 따뜻한 상생을 위한 ON情 베풀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이명순) 목포지점이 10월 1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신안군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신안군장학재단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SGI서울보증 임직원들과 신안군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에 전달된 장학기금은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학업에 묵묵히 정진하고 있는 지역 학생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SGI서울보증 임직원은 “신안 지역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하여 미래세대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미래세대와 지역사회의 따뜻한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대인 신안군장학재단 이사장은 “SGI서울보증의 따뜻한 나눔이 우리 학생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라며, “이 소중한 장학기금으로 성장한 학생들이 SGI서울보증이 지향하는 미래세대 성장과 동반성장의 가치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1969년에 설립된 SGI서울보증은 신원보증, 이행보증, 납세보증, 인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