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3동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 가져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성시 안성3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지난 15일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장학금’ 전달행사를 가졌다.

 

‘사랑의 장학금’ 전달행사는 안성3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구를 선발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지원하고 이웃의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장학금은 2명의 학생에게 50만원씩, 총 1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밖에도 안성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취약계층 장학금 전달, 금석천 환경지킴이, 안성사랑둥이 출산 축하용품 지원 등 여러사업을 꾸준히 시행해오고 있다.

 

이상옥 주민자치위원장은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지기를 당부하며 앞으로도 주민을 위한 다양한 특색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안성3동 김주연 동장은 “사랑의 장학금을 전달해준 주민자치위원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살기좋은 안성3동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상원, ‘전통시장 혁신모델 구축사업’ 건축 디자인 공모…“도시 랜드마크가 될 전통시장 기대”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도 전통시장 혁신모델 구축사업’에 참여할 건축 디자인 설계 업체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전통시장 혁신모델 구축사업’은 역사·문화 등을 연계해 관광과 생활이 융합된 전통시장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국내외 우수사례를 분석하고 경쟁력 있는 특화 요소를 발굴해 전통시장을 도시의 랜드마크로 조성하는 게 목표다. 이번 공모는 안산시 한대앞역 상점가, 의정부시 행복로 골목형상점가 2곳에 대한 국제 건축 디자인 설계 공모로, 전통시장을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탈바꿈할 업체를 모집한다. 안산시 한대앞역 상점가는 ‘푸드&마켓 스테이지 센터’ 신축을 중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어 배치계획, 공간계획, 경관 및 주변과의 조화, 기술계획 등을 중점 심사할 계획이다. 또 의정부시 행복로 골목형상점가는 먹거리·문화 특화가로 및 걷기 좋은거리 조성 등 폭넓은 문화 지역 구성에 초점을 둔 만큼 업무 이해도, 과업 수행 계획서 등을 주안점으로 볼 예정이다. 경상원 측은 “전통시장의 지역성·역사성·특수성 등을 고려해 맞춤형 시설을 계획하고 창의적이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