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 광명시의회 의원 초청 ‘더...시민 곁으로’ 간담회 추진

소방행정 공감대 형성 및 현안업무 추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소통의 자리 마련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소방서는 15일 광명시의회 의원들을 초청하여 ‘더...시민 곁으로’라는 주제로 소방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광명시의회 안성환 의장을 비롯해 이형덕, 현충열, 이재한, 이지석, 설진서, 김정미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23년도 광명소방서 10대 성과를 공유하고, ’24년도 주요 시책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 지역 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우리집 화재안전 인테리어’ ▲ 견고한 재난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광역형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 구축’ ▲시민 안전복지 향상을 위한 ‘취약계층 안전물품 지원’등 다양한 내용들이 논의 됐다.

 

특히, 광명소방서장은 응급환자 소생률 향상을 위해 ‘24년도 광명시 본예산에 의용소방대 교육활동비를 편성한 것에 시의회에 감사의 뜻을 전달했으며, 시의회에서는 5인이하 승용차의 소화기 비치 홍보 강화와 시에서 운영 중인 당뇨병, 고혈압 환자 관리 시스템과 연계한 119안심콜 가입자 등록 확대 등을 주문했다.

 

한편 광명소방서장은 “앞으로도 시의회와 활발한 소통을 통해 시민 안전을 위한 시의원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시민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SGI서울보증 목포지점, 신안군 인재 육성에 500만 원 기탁… ‘미래세대와 지역사회의 따뜻한 상생을 위한 ON情 베풀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이명순) 목포지점이 10월 1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신안군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신안군장학재단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SGI서울보증 임직원들과 신안군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에 전달된 장학기금은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학업에 묵묵히 정진하고 있는 지역 학생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SGI서울보증 임직원은 “신안 지역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하여 미래세대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미래세대와 지역사회의 따뜻한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대인 신안군장학재단 이사장은 “SGI서울보증의 따뜻한 나눔이 우리 학생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라며, “이 소중한 장학기금으로 성장한 학생들이 SGI서울보증이 지향하는 미래세대 성장과 동반성장의 가치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1969년에 설립된 SGI서울보증은 신원보증, 이행보증, 납세보증, 인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