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3동, 슬기로운 탄소중립 생활을 위한 ‘이슈 보드판’ 설치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일 청사 내 주민 쉼터인 이음 정원에 슬기로운 탄소중립 생활을 위한 이슈 보드판을 설치해 운영을 시작했다.

 

지역주민들에게 탄소중립 관련 이슈를 공유하고 정보 나눔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설치한 이슈 보드판은 관련 시책 및 상식 등을 알려주는 ‘탄소중립 생중계’와 시민들의 일상 속 탄소중립 실현 노력을 독려하기 위해 9가지 실천 방안을 안내하는 ‘실천 다짐’이라는 두 가지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철산3동 주민은 “지나가다 형형색색으로 꾸며진 보드판이 예뻐서 보게 됐는데 정말 유익한 내용들이 많이 들어 있다”며 “보드판을 통해 알게 된 내용들을 실천하여 지구를 지키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진남 철산3동장은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실천이 가장 중요한데 시민들의 인식 전환과 실천 의지 고취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많은 고민 끝에 이슈 보드판을 설치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의식이 확산되도록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이선구 의원, “통합돌봄의 안정적 정착, 공공의 책임 있는 조정이 핵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선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2)은 3일, 경기신용보증재단 강당에서 열린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창립 6주년 기념행사 및 정책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통합돌봄 체계에서 사회서비스원의 역할과 공공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용성(더불어민주당, 광명4)·박재용(더불어민주당, 비례)·정경자(국민의힘, 비례)·최만식(더불어민주당, 성남2) 의원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이선구 위원장은 “지난 6년간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보여준 노력은 돌봄을 정책의 영역에서 삶의 현장으로 옮겨온 의미 있는 과정”이라며, “돌봄 노동의 공공성 강화와 서비스 품질 관리, 현장 종사자와 도민을 잇는 중심 기관으로서의 역할은 경기도 돌봄정책의 든든한 기반이 되어 왔다”고 밝혔다. 이어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을 앞둔 지금, 제도가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공공이 책임지고 조정하는 중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그 핵심 역할을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함께 진행된 통합돌봄 유관기관(경기도사회서비스원-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