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신년 현충탑 참배..호국영령의 뜻 기리고 새해 결의 밝혀

헌화하는 김경희 의장과 정명근시장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1월 1일, 화성현충공원(화성시 송산동)에서 현충탑을 참배하고 새해 결의를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유재호 의회운영위원장, 이해남교육복지위원장,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정흥범 도시건설위원장, 공영애, 김미영, 김상균, 김영수, 김종복, 명미정, 박진섭, 배정수, 배현경, 송선영, 위영란, 이계철, 이용운, 이해남, 임채덕, 장철규, 전성균, 차순임 의원이 참석하고 보훈단체장, 유관기관장, 산하기관장 등 내·외빈 100여명이 함께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뜻을 기렸다.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은 이날 신년사에서“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아왔다. 청룡은 새로운 시작을 상징하기에, 새해는 희망찬 도전을 통해 뜻 하는 일이 이뤄지기를 기원한다”라고 하며“새해 화성시의회에서는 경제는 활발하게, 일자리는 풍부하게, 환경은 깨끗하게, 교통은 빠르게, 복지는 행복한 희망찬 화성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2023년, 100만 인구를 돌파하며 2025년 1월 특례시 자격을 5번째로 얻게된다. 제9대 화성시의회는 25명의 의원들이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새해에도 역동적이고 수준 높은 의정활동을 펼쳐 신뢰와 존중받는 의회로 시민과 함께 할것을 약속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 참석…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지속가능한 동행의 시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9일, 롤링힐스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에 참석해 올 한 해 지역사회 나눔 확산과 복지 기반 구축에 기여한 우수 기부자 및 기관을 축하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이 참석했고, 주요 내빈과 기부자 200여 명이 자리했다. 이어 금상 7개소·은상 7개소·동상 29개소 등 총 43개소의 유공 단체에 대한 포상과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고액기부 기탁식,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배정수 의장은 “여러분의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다시 일어설 힘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토대가 되고 있다”며 “기부자의 헌신적인 발걸음이 개인의 선행을 넘어, 화성의 행복을 키우는 길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은 전했다. 올해 화성특례시는 디지털 기부 확산을 위해 시청 본관 로비에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환경을 조성했으며, 기업의 ESG 경영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 역시 크게 확대되고 있다. 공동모금회를 통한 투명한 기부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