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회 행복나눔회 후원 감사의 밤’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올 한해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후원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제2회 행복나눔회 후원 감사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성악 앙상블과 색소폰 연주 등 축하공연에 이어 나눔과 후원 활동 결과를 보고하고 활동 영상을 시청했으며, 고마운 후원자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아울러 5명의 학생에게 학업장려금을 전달했다.

 

박세용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그동안 행복나눔 기금을 통해 도움의 터전을 마련해준 후원자와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위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후원자들의 참여 속에서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며 복지사각지대 없는 광명2동을 만들어 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변성수 광명2동장은 “이번 행사는 광명2동을 위해 꾸준하고 아낌없는 후원과 봉사를 해주신 분들을 생각하며 감사함을 전하는 소중한 자리”라며 “동에서도 함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고,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지원하여 지속가능한 복지를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행복나눔회 기금을 활용하여 독거노인 야쿠르트 지원, 밑반찬 지원, 명절 온누리상품권 지원, 폭염 및 한파 대비 물품지원, 김장김치 지원,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이선구 의원, “통합돌봄의 안정적 정착, 공공의 책임 있는 조정이 핵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선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2)은 3일, 경기신용보증재단 강당에서 열린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창립 6주년 기념행사 및 정책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통합돌봄 체계에서 사회서비스원의 역할과 공공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용성(더불어민주당, 광명4)·박재용(더불어민주당, 비례)·정경자(국민의힘, 비례)·최만식(더불어민주당, 성남2) 의원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이선구 위원장은 “지난 6년간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보여준 노력은 돌봄을 정책의 영역에서 삶의 현장으로 옮겨온 의미 있는 과정”이라며, “돌봄 노동의 공공성 강화와 서비스 품질 관리, 현장 종사자와 도민을 잇는 중심 기관으로서의 역할은 경기도 돌봄정책의 든든한 기반이 되어 왔다”고 밝혔다. 이어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을 앞둔 지금, 제도가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공공이 책임지고 조정하는 중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그 핵심 역할을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함께 진행된 통합돌봄 유관기관(경기도사회서비스원-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