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소하1동 자율방재단,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낙엽 대청소 실시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 소하1동 자율방재단은 지난 22일 소하초·중·고 인근지역과 좁은 도로가 밀집된 관내 주택단지를 중심으로 낙엽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낙엽 집중 청소 기간이 운영됨에 따라 주민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박광규 소하1동 자율방재단 대표는 “낙엽이 많이 떨어지는 시기에 주민 안전을 위해 대청소를 진행해 뿌듯하다”며 “앞으로 겨울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자율방재단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주민 안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자율방재단에 감사드린다”며 “겨울철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에 방비해 안전한 소하1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해남 오시아노 무인도서 야생캠핑 즐겨볼까? 2025 전남관광캠핑박람회는 이색 캠핑체험도 가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는 17~19일 해남오시아노관광단지에서 열리는 2025전남관광캠핑 박람회에서 이색 캠핑과 해양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된다. 닭섬 오프그리드 라이프스타일 야생 체험, 농활 캠핑, 수상레저 페들 카약, 해멍 힐링 체험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더해져 2025 전남 캠핑관광 박람회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캠핑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닭섬 오프그리드 라이프스타일 야생 체험은 오시아노 관광단지 앞 무인도인 닭섬에서 펼쳐진다. 오시아노관광단지 해변과 화봉선착장 2곳의 출발지에서 낚시체험 어선을 타고 편도 약 15분 거리에 있는 닭섬으로 이동해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기게 된다. 무인도의 주변 재료를 활용해 불을 피워 요리를 하는 등 야생 체험과 함께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캠핑을 하는 오프그리드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다. 회차당 4명이 정원으로 20분 간격으로 최대 130명까지 운영된다. 농활캠핑은 농촌과 캠핑의 만남으로 농촌 체험과 캠핑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참가자는 해남군 화원면 소재의 무화과 농가에서 수확 체험을 통해 농업의 가치와 캠핑의 색다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