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사랑의 김장김치 담가주기’ 나눔 행사 개최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 광명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지난 15일과 16일 이틀간 ‘2023년 사랑의 김장김치 담가주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김치 나눔 행사는 물가 상승 등으로 인한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의 김장비용 부담을 덜고 월동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광명MG새마을금고의 후원과 동 유관단체 지원으로 치러졌다.

 

새마을 회원 및 동 유관 단체원 등 50여 명은 이른 아침부터 정성스럽게 사랑의 김치를 담가 관내 저소득 가정 및 2개 경로당 등 총 100가구에 전달됐다.

 

박임순 광명3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힘든 시기 성금을 후원해 주신 광명 새마을금고와 단체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추운 계절 이웃의 정이 담긴 김장김치가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께 김장을 준비한 강성안 광명3동장은 “본격적인 추위의 시작에 앞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힘써주시는 단체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추운 겨울,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과 어르신들에게 온기가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해남 오시아노 무인도서 야생캠핑 즐겨볼까? 2025 전남관광캠핑박람회는 이색 캠핑체험도 가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는 17~19일 해남오시아노관광단지에서 열리는 2025전남관광캠핑 박람회에서 이색 캠핑과 해양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된다. 닭섬 오프그리드 라이프스타일 야생 체험, 농활 캠핑, 수상레저 페들 카약, 해멍 힐링 체험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더해져 2025 전남 캠핑관광 박람회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캠핑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닭섬 오프그리드 라이프스타일 야생 체험은 오시아노 관광단지 앞 무인도인 닭섬에서 펼쳐진다. 오시아노관광단지 해변과 화봉선착장 2곳의 출발지에서 낚시체험 어선을 타고 편도 약 15분 거리에 있는 닭섬으로 이동해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기게 된다. 무인도의 주변 재료를 활용해 불을 피워 요리를 하는 등 야생 체험과 함께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캠핑을 하는 오프그리드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다. 회차당 4명이 정원으로 20분 간격으로 최대 130명까지 운영된다. 농활캠핑은 농촌과 캠핑의 만남으로 농촌 체험과 캠핑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참가자는 해남군 화원면 소재의 무화과 농가에서 수확 체험을 통해 농업의 가치와 캠핑의 색다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