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내복 지원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겨울철을 앞두고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난 14일 20가구에 내복을 지원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정을 방문해 겨울 내복을 구입할 수 있는 내복 쿠폰(가구당 3만 원)을 전달하고 겨울철 건강 수칙 등을 안내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박세용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한파에 취약한 저소득 가정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변성수 광명2동장은 “관내 취약계층 가구가 한파에 대비할 수 있게 내복을 지원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소외되는 분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꼼꼼히 살피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해남 오시아노 무인도서 야생캠핑 즐겨볼까? 2025 전남관광캠핑박람회는 이색 캠핑체험도 가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는 17~19일 해남오시아노관광단지에서 열리는 2025전남관광캠핑 박람회에서 이색 캠핑과 해양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된다. 닭섬 오프그리드 라이프스타일 야생 체험, 농활 캠핑, 수상레저 페들 카약, 해멍 힐링 체험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더해져 2025 전남 캠핑관광 박람회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캠핑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닭섬 오프그리드 라이프스타일 야생 체험은 오시아노 관광단지 앞 무인도인 닭섬에서 펼쳐진다. 오시아노관광단지 해변과 화봉선착장 2곳의 출발지에서 낚시체험 어선을 타고 편도 약 15분 거리에 있는 닭섬으로 이동해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기게 된다. 무인도의 주변 재료를 활용해 불을 피워 요리를 하는 등 야생 체험과 함께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캠핑을 하는 오프그리드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다. 회차당 4명이 정원으로 20분 간격으로 최대 130명까지 운영된다. 농활캠핑은 농촌과 캠핑의 만남으로 농촌 체험과 캠핑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참가자는 해남군 화원면 소재의 무화과 농가에서 수확 체험을 통해 농업의 가치와 캠핑의 색다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