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바로 알기’ 캠페인 펼쳐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온라인 이벤트 진행

 

(뉴스인020 = 홍채연 기자) 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과천시민과 관내 직장인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또한, 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우울증, 조현병 등 정신질환에 대해 알아보는 온라인 OX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퀴즈 이벤트는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과천시민 및 관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 또는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참여자 중 100명에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과천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해 더욱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갖고, 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더욱 활발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