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민주공무원노동조합과(위원장 김우수)와 (재)글로벌스마트융합센터(대표원장 김영건) 업무협약 체결 사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민주공무원노동조합과(위원장 김우수)와 (재)글로벌스마트융합센터(대표원장 김영건)는 수원특례시 거주 퇴직공무원,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관련하여 상호 신의와 성실로 함께 참여하여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지난 7월 6일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력 주내용은“수민공노”와 “센터” ▲수원시 퇴직공무원,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협조 ▲“센터”는 필요하면 체계적인 교육지원 ▲수원시 퇴직공무원 일자리 확보를 위해 상호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센터’와 퇴직공무원 간의 교육과 취업시 발생하는 문제는 “센터”와“퇴직공무원”이 직접 해결함을 원칙으로 하고 “수민공노”와 “센터”가 서명한 날로부터 발효되고 유효기간은 2년으로 정하고“수민공노”와 “센터”는 별도의 통보가 없는 한 1년씩 자동 연장 된다고 협약서는 명시하고 있다.
한편 (재)글로벌스마트융합센타 (김영건 원장)'은 “상호 업무협약을 통해 수원특례시 거주 퇴직공무원 및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관련하여 지속적인 우호 관계를 위하여 많은 노력과 일자리 창출을 연구하여 더욱 나은 지역 사회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