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돌봄 꾸러미' 지원사업 추진

 

 

 

(뉴스인020 = 김민석 기자) 시흥시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신원철, 공공위원장 이정수)는 지난 4월 13일 ‘어르신 건강돌봄 꾸러미’를 함현상생은빛사랑채(센터장 김순애) 이용 대상자 44명에게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출 자제, 프로그램 운영 중단 등으로 우울감을 느끼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준비했다.

 

건강꾸러미는 ‘한방파스, 비타민, 수제비누, 손세정제, 소독제, 물티슈, 마스크 등’ 건강관리 물품과 코로나 예방 물품으로 구성했다.

 

물품을 전달받은 김순애 함현상생은빛사랑채 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맘대로 외출도 못하고 가까운 공원조차 나가는 게 조심스러웠다”며 “이번 건강꾸러미로 어르신들이 잠시나마 활기를 되찾았으면 좋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신원철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주민 모두가 아프지 않고 건강한 정왕4동이 되도록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수 정왕4동장은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다양한 나눔 사업을 실천하는 주민들께 감사하며,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시용 의원, 기후위기 대응...예산 투입만이 아닌 객관적 데이터로 효과 검증해야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시용 위원장(국민의힘, 김포3)은 10일 열린 제388회 임시회 도시환경위원회 기후환경에너지국,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보건환경연구원, 수자원본부 업무보고에서 ▲환경정책 효과의 데이터 구축 ▲반복되는 환경오염행위에 대한 근본 대책 마련 ▲물산업지원센터의 역할 정립 ▲기후테크 신산업의 지속가능성 확보 ▲수질오염총량관리제의 오염원별 기준 강화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김시용 위원장은 먼저 경기도 차원의 환경정책 효과를 정량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체계 구축을 주문했다. 김 위원장은 “매년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책 효과를 객관적으로 보여주는 데이터는 부족한 실정”이라며, “정책의 성과를 과학적·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야 보다 실효성 있는 기후위기 대응 정책을 수립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포스코이앤씨가 광명시 건설현장에서 오염물질을 방류한 사건을 언급하며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해당 업체는 지난해 11월 미신고 폐수배출시설 운영으로 적발된 전력이 있음에도 또다시 오염물질 방류 사례가 발생했다”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