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 새 학기 교육문화 수강생 모집

청소년(9~19세) 및 성인 대상…13일부터 20일까지 누리집 접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천안시청소년재단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가 내달부터 운영되는 ‘2026년 새 학기 교육문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위한 맞춤형 강좌로, 공예, 요리, 디지털 미디어, 악기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돼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자기계발과 소통을 돕는다.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은 천안시에 거주하는 9~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3월부터 4월까지 운영된다.

 

지역주민 대상 프로그램은 만 2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20일 오후 5시까지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강좌별 수강료와 재료비는 상이하므로 신청 전 누리집을 통해 세부 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문의는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 교육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김응일 천안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이번 프로그램이 청소년에게는 성장의 밑거름이 되고, 지역주민에게는 배움과 소통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시용 의원, 기후위기 대응...예산 투입만이 아닌 객관적 데이터로 효과 검증해야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시용 위원장(국민의힘, 김포3)은 10일 열린 제388회 임시회 도시환경위원회 기후환경에너지국,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보건환경연구원, 수자원본부 업무보고에서 ▲환경정책 효과의 데이터 구축 ▲반복되는 환경오염행위에 대한 근본 대책 마련 ▲물산업지원센터의 역할 정립 ▲기후테크 신산업의 지속가능성 확보 ▲수질오염총량관리제의 오염원별 기준 강화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김시용 위원장은 먼저 경기도 차원의 환경정책 효과를 정량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체계 구축을 주문했다. 김 위원장은 “매년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책 효과를 객관적으로 보여주는 데이터는 부족한 실정”이라며, “정책의 성과를 과학적·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야 보다 실효성 있는 기후위기 대응 정책을 수립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포스코이앤씨가 광명시 건설현장에서 오염물질을 방류한 사건을 언급하며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해당 업체는 지난해 11월 미신고 폐수배출시설 운영으로 적발된 전력이 있음에도 또다시 오염물질 방류 사례가 발생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