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 2026년도 제1회 검정고시 원서 교부 및 접수

원서 교부 및 접수 일정: 2026. 2. 9.(월) ~ 2. 13.(금) 【온라인 접수: 2. 9.(월) ~ 2. 12.(목)】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은 2월 3일 서울시교육청 누리집에 '2026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공고문을 게시하고, 2월 9일 ~ 2월 13일까지 원서 교부 및 접수를 진행한다.

 

검정고시 원서접수는 지원자의 편의를 위해 현장 접수와 온라인 접수를 병행하여 시행한다.

 

현장 접수는 서울공업고등학교(동작구 소재) 체육관에서 진행되며, 2월 9일~13일 09:00 ~ 18:00까지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는‘나이스 검정고시 대국민서비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온라인 접수는 현장 접수보다 하루 짧은 2월 9일~12일 18:00까지만 접수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은행용 공동인증서뿐만 아니라 금융인증서, 간편인증 등을 활용하여 편리하게 온라인 접수가 가능한 만큼 접수처 혼잡도 완화를 위해 온라인 접수를 이용해 줄 것을 적극 당부했다.

 

외국 학력 인정자는 현장 접수만 가능하나, 출입국 제한조치 등으로 현장 접수를 할 수 없는 경우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이 경우 원본 서류를 반드시‘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로 등기 발송〔2.13. 발송분까지 인정〕해야 한다.

 

검정고시 원서를 접수하는 장애인 지원자를 위한 지원 방안도 준비되어 있다.

 

현장 원서접수장 내 장애인 지원자가 1:1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장애인 지원자 접수처’를 운영하여, △ 집에서 가까운 시험장 안내 △ 대독․대필․확대 문제지 신청을 위한‘장애인 편의 제공신청서’작성 지원 △ 고사장 이동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검정고시’ 서비스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2026년 제1회 검정고시는 오는 4월 4일에 시행하며, 합격 여부는 5월 8일에 서울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시험 일정, 시험과목, 응시 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누리집( 새소식/공지 → 시험안내 → 검정고시안내)에 탑재된 공고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이선구 의원, “통합돌봄의 안정적 정착, 공공의 책임 있는 조정이 핵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선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2)은 3일, 경기신용보증재단 강당에서 열린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창립 6주년 기념행사 및 정책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통합돌봄 체계에서 사회서비스원의 역할과 공공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용성(더불어민주당, 광명4)·박재용(더불어민주당, 비례)·정경자(국민의힘, 비례)·최만식(더불어민주당, 성남2) 의원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이선구 위원장은 “지난 6년간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보여준 노력은 돌봄을 정책의 영역에서 삶의 현장으로 옮겨온 의미 있는 과정”이라며, “돌봄 노동의 공공성 강화와 서비스 품질 관리, 현장 종사자와 도민을 잇는 중심 기관으로서의 역할은 경기도 돌봄정책의 든든한 기반이 되어 왔다”고 밝혔다. 이어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을 앞둔 지금, 제도가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공공이 책임지고 조정하는 중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그 핵심 역할을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함께 진행된 통합돌봄 유관기관(경기도사회서비스원-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