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일봉동 행복키움지원단, 청소년 용돈지원 사업 추진

중·고등학생 4명 대상 5~ 7만 원 지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천안시 일봉동은 26일 행복키움지원단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스텝업 용돈지원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행복키움지원단은 저소득가정 청소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1년간 중학생 2명에게는 월 5만 원, 고등학생 2명에게는 7만 원을 지원한다.

 

이영우 행복키움지원단장은 “아이들이 또래와 같은 일상을 누리고, 스스로의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아이들에게는 자신이 사회로부터 관심과 응원을 받고 있다는 소중한 메시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원환 일봉동장은 “아이들이 스스로를 소중한 존재로 인식하고, 건강한 자존감을 바탕으로 성장하는 데 의미있게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