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보령시 청소년·청년 모여라!

꿈과 성장을 응원하는 청소년·청년 전용 시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보령시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청년들의 창업 및 활동 지원을 위해 청소년 시설 2개소, 청년 시설 2개소 등 총 4개소의 전용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수련관 - 도전과 성장의 공간

 

성주면 성주산로 500에 위치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배우지 못하는 체험과 활동을 하며 꿈에 날개를 달아주는 공간이다.

 

수련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시설로 생활관, 강당, 인공암벽, 체육관, 동아리실 등을 갖추고 있다. 3층에는 우주 천체 관측실과 투영실이 있어 별자리 관측과 우주 영상 체험이 가능하며, 야외에는 풋살 경기장, 인조잔디구장, 등산로 등 체력증진 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청소년, 일반개인 및 기관단체 이용 가능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전화접수 및 방문접수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전문 청소년지도사의 지도 아래 천체관측 특성화 프로그램, 인공암벽 극복 프로그램, 학교 및 단체 활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권리증진과 지도력 개발, 복지 증진에 힘쓰고 있다.

 

청소년문화의집 - 문화와 상담이 함께하는 공간

 

문화원길 9에 위치한 이 건물에는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함께 자리해 문화활동부터 상담, 복지 지원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청소년문화의집은 보령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평일 오전 9시~오후 9시(동절기 오후 8시), 주말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과 국경일, 임시공휴일은 휴관이다.

 

1층에는 인터넷 검색 공간과 영상시청 시설, 도서 등이 구비된 휴식 공간, 2층에는 동아리방과 노래방 시설, 밴드 연습실, 3층에는 공연·전시·교육·영화감상이 가능한 다목적 강당이 운영된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개인 및 집단상담, 심리검사, 진학상담, 사이버상담 등 종합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검정고시 지원, 직업체험, 진로상담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년커뮤니티센터 - 청년 소통과 네트워크의 장

 

명천로4길 21, 3층에 위치한 청년커뮤니티센터는 보령시 거주 청년들을 위한 활동 공간이다. 평일 오전 9시~오후 9시 운영되며, 공휴일은 휴무다.

 

내부에는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커뮤니티룸, 정보 교류와 소통을 위한 라운지, 집중 학습을 위한 스터디룸, 영화 또는 음악 감상이 가능한 멀티룸, 프린터와 문서작업이 가능한 공유오피스 등이 마련되어 있다.

 

시에서는 스마트스토어 교육, ‘초보 청년아빠 공동육아 프로그램’, ‘보보동(보령보드게임동아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정책 홍보, 커뮤니티 활동 지원, 시설 대관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청년창업지원센터 - 청년 창업의 첫걸음

 

구상가길 22, 4층(대천동 618-62)에 위치한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청년 창업가들을 위한 전용 공간이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한다.

 

이공사오 청년창업지원사업, OK보령 창업기업 성장지원사업 등 보령시 창업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교육·멘토링·회의 공간으로 운영된다. 또한 청년창업자 간 소통과 네트워킹의 장을 제공하여 보령 지역 청년들의 지속가능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센터는 창업 관련 교육·멘토링 진행 시 교육장 및 회의실 대관이 가능하며, 사전 신청을 통해 승인 후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그리고 청년들이 꿈을 펼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사할린한국교육원 업무협약체결...블라디보스톡을 넘어 사할린까지 러시아어권 국제교육협력 확장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사할린한국교육원과 국제교류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안산–블라디보스톡 라인에서 검증해 온 국제교류 운영모델을 사할린 권역으로 확장해 러시아어권에 ‘사할린–블라디보스톡’ 2거점 네트워크를 구축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다. 다문화‧다언어 학생이 많은 안산의 지역 특성을 살려 학생·교원의 실질적 교류와 공동 교육활동을 가속화한다. 협약 주요 내용은 △국제교류 희망학교 발굴 및 매칭 △학생·교사 대상 국제교류 및 교육 프로그램 협력 △온라인 국제교류 활성화 및 공동 연구 수행 △국제교류 플랫폼 운영 및 확장 △특강·방문교류·체험활동 프로그램 공동 추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은 기타 상호 합의에 따라 필요한 국제교류 사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초·중·고 학생들의 러시아어권 문화 이해와 다양한 언어 능력 개발 기회를 확대하고, 온라인 공동수업을 통해 국제적 감수성과 글로벌 시민 역량을 키울 계획이다. 이번 확장으로 안산 학생들은 러시아어권 파트너와 공동 프로젝트·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