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충남테크노파크, 2025년 성장사다리 지원사업 성과교류회 성료

총 102개 기업 지원… 사업화 매출 110억 원·신규 고용 191명 성과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충남테크노파크는 17일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2025년 충남지역기업 성장사다리 지원사업 성과교류회’를 개최하고, 2025년도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을 통해 창출된 성과와 우수기업 사례, 2026년 사업 방향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교류회에는 6개 세부사업(△Post-BI 지원사업, △사업화 지원사업, △충남 스타기업 육성사업, △충남지역혁신 선도기업 육성사업, △수출디딤돌 지원사업, △투자생태계 조성 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충남TP 관계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2025년도 사업 추진성과 공유와 함께 기업 간 네트워킹 및 차년도 사업 추진방향 안내가 진행됐다.

 

충남TP는 2025년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에 총 19억 4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충남지역 102개 주축·유망기업 기업을 지원했다.

 

그 결과 사업화 매출 110억 원, 순신규 고용 191명, 신규 거래처 102건 확보 등 실질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지원 과제 유형별로는 기술개발 기업 비중이 높은 사업 특성을 반영해 시제품 제작, 기술 고도화, 인증·시험·분석, 특허 지원 등 기술지원 분야가 전체의 약 36%를 차지했다.

 

또한, 디자인·마케팅·판로개척 등 사업화 지원이 약 51%, 컨설팅·IR·기업 역량강화 지원이 약 13%로 나타나, 기술 완성도 제고와 사업화 연계를 동시에 강화한 성과로 분석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비R·D 지원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세부사업별 우수기업6개 사가 선정돼 사례 발표를 진행했으며, 우수기업 6개사는 충남TP 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충남TP 서규석 원장은 인사말에서 “2025년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은 단순한 기업 지원을 넘어 매출·고용·투자·수출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기업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과 함께 기업 간 성과 공유와 협업이 이어지는 지역 산업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테크노파크는 이번 성과교류회를 통해 공유된 성과와 기업 의견을 바탕으로 2026년도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을 고도화하고, 기술개발–사업화–수출–투자 연계를 강화해 충남지역 기업의 지속 성장과 경쟁력 제고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