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2025 하반기 기관장 간담회' 진행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6일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위청위’와 함께 녩하반기 기관장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구성된 청소년 자치기구로, 청소년들이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의 자문·평가에 직접 참여해 봄으로써 청소년 참여의식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하반기 기관장 간담회에 앞서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위청위’는 기관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기 위해, 이용 만족도, 시설 및 프로그램 개선 요구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설문조사를 직접 기획, 제작 및 홍보하여 다양한 의견을 효과적으로 수집했다.

 

수집된 설문 결과와 그간 진행해 온 모니터링 안건을 바탕으로, 간담회에서 기관장과 함께 기관 운영 전반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김지영 위원은 “이번 설문조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직접적인 의견을 수렴할 수 있어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기관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안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 유보이음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2월 10일, 경동대학교에서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유보이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년 양주시가 교육발전특구 1차 시범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지역의 유아교육기관, 지자체, 대학과 협력하여 유보이음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공모를 통해 선정하여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년간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로, 특히 지역내 문화예술 중심의 놀이 경험을 통해 유아의 정서적 행복감과 표현 능력을 증진시키는 데 중점을 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성과보고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오전 1부에서는 유보이음에 참여한 교육기관의 유아들이 국악 공연을 관람하고, 체험 부스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경험했다. 오후 2부에서는 유보이음 교육과정에 선정된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양주시청ㆍ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 성과 보고, 교육과정 실천 사례 나눔, 발전 방향 논의 등이 이어졌다. 임정모 교육장은 “양주시 유보이음 사업은 단순한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