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4동 새마을부녀회, ‘온정의 김장김치 담그기’… 이웃 사랑 실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광명시 하안4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하안4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온정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새마을부녀회 회원과 동 유관단체원 등 약 50여 명이 참여해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를 관내 취약계층 70여 가구와 경로당 3곳에 전달했다.

 

이경숙 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행사에 함께한 부녀회원들과 단체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김장김치 나눔으로 겨울을 맞는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할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이재희 동장은 “매년 김장 나눔 행사를 주관하는 새마을부녀회 회원들 덕분에 큰 힘이 됐다”며 “앞으로도 하안4동이 정이 넘치고 서로 돕는 따뜻한 공동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용인특례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구청 및 미래도시기획국 행정사무감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용인특례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18일 처인·기흥·수지 3개 구청과 미래도시기획국 소관 부서를 대상으로 2025년도 2일차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의원들은 이날 인력 채용의 공정성, 생활환경·하수관리, 산업단지 조성, 신재생에너지 추진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현안을 중심으로 행정 전반을 점검했다. 김영식 의원은 기흥구 산업환경과를 상대로 공동주택 내 반려동물 소음 분쟁이 빈번한 만큼 적극적인 행정조치가 필요하다는 점을 지적했다. 수지구 산업환경과에는 농업 직불금 부정수급 여부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기업산단입지과에는 백암면과 원삼면 일대 추진 중인 산단 조성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행정을 요청했다. 4차산업융합과에는 스마트 경로당에 충분한 인력과 예산을 원활히 확보하고 적극 홍보해 전국 우수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강영웅 의원은 처인구 환경위생과에 개인하수처리시설 배출허용기준 초과 시설에 대한 강력한 행정 조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으며, 미래성장전략과에는 신재생에너지 전담팀을 통한 통합 관리 체계 구축과 태양광사업 시행자 선정 시 타당성 검증을 강조했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