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로타리클럽, 신천동 취약계층에 김장김치·라면 전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국제로타리3690지구 시흥지역 시흥로타리클럽은 지난 11월 18일 신천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김장 김치 240kg와 라면 30상자를 전달했다.

 

특히 김장김치는 당일 이른 아침부터 시흥로타리클럽 회원들과 가족들의 봉사활동으로 직접 장만한 것으로 알려져 의미를 더했다.

 

대야동에 사무실을 둔 시흥로타리클럽은 관내 사업자로 구성된 67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주거환경 개선, 장수 사진 촬영, 후원금품 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꾸준히 교류하며 나눔 문화를 실천해 오고 있다.

 

최광수 시흥로타리클럽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정성을 모아 마련한 김장김치와 라면이 신천동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라고 말했다.

 

신화철 신천동장은 “신천동 주민들을 위해 꾸준히 선한 나눔을 실천해 줘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그 따뜻한 마음이 잘 전해지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신천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날 전달된 후원품을 홀몸 어르신, 장애인 등 지역 내 취약계층 60가구에 배부할 예정이며, 겨울철 든든한 먹거리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 ‘2025년 아산시 로컬달인·크리에이터 지원사업’ 로컬 인사이트 투어 in 대전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센터장 정상훈)는 ‘2025년 아산시 로컬 인사이트 투어 in 대전’이 11월 24일부터 11월 25일 까지 1박2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아산시 로컬달인과 로컬크리에이터들이 함께 참여했던 이번 행사는 현장에서 활동하는 로컬브랜드 운영자 및 창업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실무 인사이트를 직접적으로 습득하고, 향후 참여자들의 전문성과 사업 수행 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참가자들은 대전의 대표 로컬 브랜드인 ‘성심당’을 방문해 브랜드 마케팅, IP 활용 전략, 지역 상생 모델 등 성공사례를 폭넓게 이해했으며, 이를 아산 지역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 방안도 함께 고민했다. 더불어 원도심 도슨트 투어, 로컬 공간 탐방, 다양한 운영 사례 견학,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통해 현지 로컬 플레이어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교류의 폭을 넓혔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투어는 원도심의 로컬 브랜드 탐방과 실무자 간 소통을 기반으로 향후 로컬 간 협업 가능성을 발굴하고, 지역 간 로컬 네트워크 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교류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