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서운면 농가주부모임,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나눔 행사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10월 30일 서운면 농협 농가주부모임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서운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됐으며, 농가주부 모임 회원 25명이 아침 일찍부터 정성껏 준비한 재료로 깍두기 직접 담가 독거노인,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 30여 가구에 전달했다.

 

농가주부모임 회원들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싶어 매년 김장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라며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서운면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나눔 활동을 실천해 주시는 서운농협 농가주부모임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복지공동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