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진위면 자원봉사 나눔센터, ‘취약계층 음식 나눔’ 봉사활동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 진위면 자원봉사 나눔센터는 지난 30일, 지역 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음식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에는 자원봉사 나눔센터 소속 봉사자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직접 돼지불고기를 조리하고 포장해 관내 취약계층 30여 가구에 전달했다.

 

회원들은 신선한 재료로 장보기부터 재료 손질, 조리, 포장 및 배달까지 전 과정을 준비하면서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행복을 전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정성스레 준비했다.

 

조미자 센터장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음식을 통해 마음의 온기를 느끼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사랑을 실천하겠다”라고 밝혔다.

 

최남일 진위면장은 “이번 음식 나눔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신 자원봉사 나눔센터에 감사를 표하며, 지역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나눔문화 확산이 지속될 수 있도록 면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위영란 의원, 2025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 지방의회 우수조례 부문 '최우수상'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위영란 의원(문화복지위원회)이 2025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지방의회 우수조례 부문 최우수상과 함께 당대표 1급 포상을 수상했다.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14일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진행되고, 위 의원은 자치분권 실현과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을 제시하여 균형발전과 국민주권 정부 구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지방의회 우수조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위 의원은‘화성시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여 ▲화성형 통합 돌봄 체계 마련 ▲분절적 복지서비스 지원체계 개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선도적 통합 복지서비스 마련과 화성형 복지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정책 마련 및 의정활동을 추진하며 큰 호평을 받았다. 위영란 의원은 “모든 화성 시민이 복지혜택에서 소외당하지 않고 적시적소에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화성형 복지정책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민분들과 함께 밀접하게 소통하며 의정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