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진위면위원회 경로 ‘효(孝)’ 잔치

마을 어르신 모시고 따뜻한 ‘경로잔치’ 열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진위면위원회는 지난 30일 진위면 관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2025년 경로 효(孝 ) 잔치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평택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주민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했다.

 

올해 잔치는 사단법인 진위약진회, 롯데웰푸드, ㈜에치와이 평택공장 등 지역 기업의 따뜻한 후원으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고, 위원회는 진위면에 있는 음식점 장수촌에서 정성껏 마련한 식사를 대접하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한 끼의 나눔을 실천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진위면위원회 백성권 위원장은 “평생 지역을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고, 지역 기업의 따뜻한 후원 덕분에 더욱 풍성한 자리가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꾸준히 살피고 함께하겠다”라고 전했다.

 

최남일 진위면장은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가 지역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라며, 지역 주민과 기업, 행정이 함께 힘을 모은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 통합의 좋은 본보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과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으며,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식사와 함께 다과 및 기념품이 제공됐다.

 

바르게살기운동 진위면위원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관심과 나눔 문화를 이어가며 ‘함께 돌보는 따뜻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 참석…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지속가능한 동행의 시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9일, 롤링힐스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에 참석해 올 한 해 지역사회 나눔 확산과 복지 기반 구축에 기여한 우수 기부자 및 기관을 축하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이 참석했고, 주요 내빈과 기부자 200여 명이 자리했다. 이어 금상 7개소·은상 7개소·동상 29개소 등 총 43개소의 유공 단체에 대한 포상과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고액기부 기탁식,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배정수 의장은 “여러분의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다시 일어설 힘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토대가 되고 있다”며 “기부자의 헌신적인 발걸음이 개인의 선행을 넘어, 화성의 행복을 키우는 길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은 전했다. 올해 화성특례시는 디지털 기부 확산을 위해 시청 본관 로비에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환경을 조성했으며, 기업의 ESG 경영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 역시 크게 확대되고 있다. 공동모금회를 통한 투명한 기부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