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음료·공연이 어우러진 '제1회 푸드페어링런페스타' 10월 26일 시흥시 물왕호수 일원서 열려

로컬과 글로벌이 만나는 융합형 미식문화 축제, 사전 행사 등 다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는 10월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물왕호수 일원에서 ‘제1회 푸드페어링런페스타’가 개최된다.

 

‘푸드페어링(FOOD PAIRING)’은 음식과 음료, 음식과 공간, 음식과 문화가 조화를 이루며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는 미식 조합을 의미한다. 이번 축제는 ‘푸드(FOOD)ㆍ드링크(DRINK)ㆍ퍼폼(PERFORM)’을 주제로, 지역 상권과 로컬ㆍ글로벌 미식문화, 청년 창업가들이 함께하는 융합형 미식문화 축제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민간 주도형 지역축제 지원사업인 ‘2025 시흥시 지역특화 관광축제 지원사업’에 선정된 축제로, 로컬크리에이터 예술공동체가 주최ㆍ주관하고, (사)사람예술학교가 글로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흥시가 후원한다.

 

축제 기획은 27세 청년감독이자 로컬드링크 전문가인 이해인 감독이 맡았다. 그는 지역 상인회 ‘물왕호수상가연합회’와 협력해 지역 상권 활성화와 문화ㆍ관광의 동반 상승효과를 도모할 예정이다.

 

행사는 먹거리 축제가 아닌 음식과 음료의 예술적 ‘페어링(pairing)’을 주제로 한 창의적 미식ㆍ향미 축제로 진행된다. 국내외 셰프, 카페, 브루어리, 로스터, 바텐더, 디저트 아티스트 등이 참여해 자신만의 대표 메뉴를 선보이며,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참가 시민들은 각 분야 전문가의 페어링 음식을 시식ㆍ시음할 수 있으며, 다양한 페어링 음식 꾸러미 등도 구매할 수 있다. 안내부스에서 성인인증 후 1천 원에 시음잔을 구매하면 40여 개 부스에서 준비된 다양한 와인, 맥주, 칵테일 등을 시음할 수 있으며, 미성년자도 동일한 금액으로 시음잔을 구매해 음료를 즐길 수 있다.

 

행사장에는 물왕호수의 감성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글로벌 존(Global Zone)’, ‘K-존’, 체험 프로그램, 공연 무대 등이 어우러져 ‘로컬과 글로벌이 만나는 시간’을 연출할 예정이다. 제1회 푸드페어링런페스타는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관련 부대행사로 오는 10월 17~18일 은계1어울림센터에서 ‘2025 세계푸드페어링대회’가 열리며, 수상자 3인에게는 시흥시장상 등이 수여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10월 16일까지 오후 12시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10월 26일 물왕호수 공영주차장에서 오전 11시에 열리는 ▲선생님과 함께하는 쿠키하우스 만들기 체험이 마련돼 있으며, 사전 체험프로그램으로 10월 25일에는 ▲‘목감마을교육자치회’와 함께하는 생태 도슨트 체험이 진행된다. 생태 도슨트 체험은 25일 오후 3시와 4시, 회차당 15명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참가자들은 새와 자연물 관찰, 자연 소재 작품 만들기, 자연물 빙고 게임 등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특별한 시간을 경험하게 된다.

 

소정원 로컬크리에이터 예술공동체 대표는 “물왕호수가 가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음식 상권의 매력을 살려, 지역과 글로벌을 잇는 ‘페어링(pairing)’ 콘셉트로 트렌디한 미식 페스타로 발전시키고자 했다”라며 “이번 축제가 시흥을 대표하는 미식문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위영란 의원, 2025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 지방의회 우수조례 부문 '최우수상'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위영란 의원(문화복지위원회)이 2025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지방의회 우수조례 부문 최우수상과 함께 당대표 1급 포상을 수상했다.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14일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진행되고, 위 의원은 자치분권 실현과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을 제시하여 균형발전과 국민주권 정부 구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지방의회 우수조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위 의원은‘화성시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여 ▲화성형 통합 돌봄 체계 마련 ▲분절적 복지서비스 지원체계 개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선도적 통합 복지서비스 마련과 화성형 복지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정책 마련 및 의정활동을 추진하며 큰 호평을 받았다. 위영란 의원은 “모든 화성 시민이 복지혜택에서 소외당하지 않고 적시적소에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화성형 복지정책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민분들과 함께 밀접하게 소통하며 의정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