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 찾아가는 경로당 디지털 교실 성공적으로 마쳐

  • 기자
  • 등록 2025.09.29 14:31:08
  • 댓글 0

 

(뉴스인020 = 기자)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월 19일 ‘디지털 교육으로 스마트한 노후! 찾아가는 경로당 정보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우만2동에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3월부터 9월까지 진행했으며, 어르신들이 디지털 기기를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실습이 병행됐다. 교육 내용으로는 △키오스크 사용법 교육 및 실습 △수원새빛돌봄(누구나) 사업 홍보 △각종 노인복지사업 안내 등으로 구성됐으며,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디지털 격차 해소와 복지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키오스크 사용법 교육은 어르신들에게 실제로 매장이나 공공기관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기기들을 직접 다루어보는 기회를 제공했고,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에서는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실습으로 활용 꿀팁까지 제공했다. 또한, 수원새빛돌봄(누구나) 사업과 같은 복지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통해, 어르신들의 복지 서비스 접근성을 향상하고 보다 손쉽게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왔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치매 예방을 위한 ‘치매키트’를 지원하여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최영문 우만2동장은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이 디지털 환경을 친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라며 ”생활 속에서 디지털 기기를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돕고, 다양한 복지사업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나은 삶을 누리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파주교육지원청, 하이러닝을 활용한 IB 후보학교 공개수업 운영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파주 파양초등학교에서 하이러닝과 전자칠판 등 디지털 도구를 적극 활용한 IB 후보학교 하반기 공개수업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수업은 경기도 및 파주 관내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학습자 주도 탐구 중심의 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IB 교육철학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4학년과 5학년 수업은 학생들의 사고 과정을 하이러닝과 전자칠판 등의 디지털 도구를 통해 시각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4학년은 하이러닝 모둠 기능을 활용해 ‘나침반 침묵토의’를 진행하고, 지역문제 해결 방안을 함께 검토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어 ‘문제 해결’이라는 추상적 개념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학생들이 개별 모둠창에 직접 그림을 그려 사고를 표현하도록 했으며, 교사는 전자칠판을 활용해 이를 실시간으로 공유·정리해 학생들의 생각을 확장시켰다. ▲5학년은 역사 속 지도자와 현대의 지도자를 연결해 ‘지도자의 책임’을 탐구했다. 역사 속 지도자의 책임 요소를 도출할 때는 하이러닝을 활용해 각 모둠의 결과물을 한 화면에서 확인하며 의견을 종합했고, 현대 지도자의 책임을 탐구할 때는 하이러닝 웹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