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노틀담유치원, 추석 맞아 오산시 남촌동 취약계층에 따뜻한 나눔 실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산시 남촌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5일, 노틀담유치원으로부터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물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마련된 것으로, 원생들과 학부모들이 함께 준비한 과일 10박스, 쌀(10kg) 5포, 잡곡 3박스가 남촌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노틀담유치원은 매년 원생과 학부모의 정성을 모아 관내 취약계층을 돕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이러한 실천은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직접 배우는 소중한 교육의 장이 되고 있다.

 

노틀담유치원 박경화 원장(마리메레 수녀)은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함께 준비한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하는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정찬웅 남촌동장은 “정성 어린 기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소중한 마음을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기부 활동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상생의 의미를 되새기며, 나눔 문화 확산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파주교육지원청, 하이러닝을 활용한 IB 후보학교 공개수업 운영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파주 파양초등학교에서 하이러닝과 전자칠판 등 디지털 도구를 적극 활용한 IB 후보학교 하반기 공개수업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수업은 경기도 및 파주 관내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학습자 주도 탐구 중심의 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IB 교육철학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4학년과 5학년 수업은 학생들의 사고 과정을 하이러닝과 전자칠판 등의 디지털 도구를 통해 시각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4학년은 하이러닝 모둠 기능을 활용해 ‘나침반 침묵토의’를 진행하고, 지역문제 해결 방안을 함께 검토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어 ‘문제 해결’이라는 추상적 개념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학생들이 개별 모둠창에 직접 그림을 그려 사고를 표현하도록 했으며, 교사는 전자칠판을 활용해 이를 실시간으로 공유·정리해 학생들의 생각을 확장시켰다. ▲5학년은 역사 속 지도자와 현대의 지도자를 연결해 ‘지도자의 책임’을 탐구했다. 역사 속 지도자의 책임 요소를 도출할 때는 하이러닝을 활용해 각 모둠의 결과물을 한 화면에서 확인하며 의견을 종합했고, 현대 지도자의 책임을 탐구할 때는 하이러닝 웹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