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과 함께하는 풍성한 한가위 "미술과 함께하는 추석 연휴"

  • 기자
  • 등록 2025.09.22 14:30:40
  • 댓글 0

수원시립미술관 행궁 본관 《머무르는 순간, 흐르는 마음》, 《공생》, 《네가 4시에 온다면 난 3시 부터 행복할거야》 전시 휴관 없이 운영 및 10월 6일(월) 추석 당일 무료 관람

 

(뉴스인020 = 기자)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은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은 방문객 및 시민들의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위해 추석 연휴 기간 정상 개관 및 행궁 본관은 추석 당일 무료 관람을 실시한다.

 

- 수원시립미술관 행궁 본관 -

 

수원시립미술관 행궁 본관은 개천절인 10월 3일(금)부터 추석 연휴와 한글날인 10월 9일(목)까지 휴관 없이 정상 개관하며 추석 당일인 10월 6일(수)에는 무료 관람을 실시하며, 10월 10일(금)에 대체 휴관한다.

 

추석 연휴 기간 수원시립미술관 행궁 본관은 3개의 전시를 개최한다. 3, 4 전시실은 나혜석의 유일한 유품인 사진첩을 매개로 박수근, 이중섭, 임군홍, 천경자 등 한국 근현대 주요 작가 13인이 참여한 전시 《머무르는 순간, 흐르는 마음》이 개최된다. 2 전시실에서는 회화 작가 윤향로, 사운드 작가 유지완, 소설가 민병훈이 참여해 매체 간 융합을 통한 실험적 전시를 선보이는 《공생》을 5 전시실에서는 동시대 회화 작가 채지민, 함미나의 2인전 《네가 4시에 온다면 난 3시부터 행복할 거야》가 개최된다.

 

또한 수원시립미술관 개관 10주년을 맞아 10월 7일(화), 8(수), 9일(목) 오후 3시 로비에서 '수원시립미술관 10년: 감사'를 주제로 재즈 그룹의 축하 공연이 개최된다. 포니정홀에서는 시민들이 퍼즐에 축하 메시지를 그린 후 작품으로 완성하는 프로그램 '수원시립미술관 10년: 추억'이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 -

 

수원컨벤션센터 지하 1층에 위치한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는 추석 연휴 기간 휴관 없이 정상 개관하며 10월 10일(금) 대체 휴관한다. 현대미술의 실험적 경향을 소개하며 매체와 장르를 유연하게 확장해 온 김홍석과 박길종의 2인전《2025 아워세트: 김홍석×박길종》과 국내 최초 윈도우 페인터이자 작가인 나난이 미술관 외벽을 캔버스 삼아 작품을 선보이는 《나난: 투명한 정원》전이 개최 중이다. 모든 전시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수원시립만석전시관, 수원시립북수원전시관 -

 

수원시립만석전시관과 수원시립북수원전시관은 추석 당일인 10월 6일(월)만 휴관한다. 김지은, 김참새 작가가 참여해 일상적 도시 환경을 새로운 시선으로 관찰하는 참여형 교육 전시 《모두의 인쌩쌩쌩: 도시와 아이》와대관전시《채운민화연구회》, 《강숙란》, 《윤홍주》, 《이연준》전을 관람할 수 있다.

 

수원시립미술관 남기민 관장은 “공휴일과 연계해 긴 연휴 기간 다양한 이벤트와 전시가 개최되는 수원시립미술관과 함께 알찬 문화생활을 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상원, 추석 앞두고 양평 지역 전통시장에서 상생 활동…‘전통시장 이용의 날’ 진행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시장 환경을 정비하고 소비 촉진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2일 양평군 양수리 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이용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이용의 날’은 도내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시장 상권 활성화를 유도하고 지역 공공기관으로서 ESG 경영을 실현하고자 설립 이후 매년 진행하고 있는 경상원만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활동에는 추석 연휴에 시장을 방문할 도민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선사하고자 양평 본원 20여 명의 직원이 참여해 쓰레기를 줍고 일회용 장바구니를 배부했다. 또 시장 내에서 필요 물품을 구매하고 점심 식사를 해결하는 등 상권 활력에도 힘을 보탰다. 경상원 관계자는 “양수리 전통시장 인근은 양평 명소인 두물머리, 세미원 등이 있어 연휴 동안 많은 방문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한다”라면서 “경상원 본원이 위치한 양평군 내 전통시장을 찾아 지역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더 의미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상원은 지역 사회와 도민들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으로 ‘전통시장 이용의 날’ 외에도 ‘경기바다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