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평생학습계좌제 평가인정 획득’

도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한 온라인 강좌 제공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제22차 평생학습계좌제 학습과정 평가인정 심사를 통과해 평가인정서를 수여받았다.

 

이번에 평가인정을 받은 강좌는 인문교양 및 직업능력 분야 8개 강좌로, 해당 강좌를 수강한 학습자의 이력이 평생학습계좌제에 누적관리된다.

 

이를 통해 학습자는 학력자격인정과 연계하거나 고용정보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도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강좌는 충남 온라인 온통배움터를 통해 제공되고 있어, 충남 도민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황환택 진흥원장은 “운영 중인 강좌를 지속적으로 평생학습계좌제 평가인정 받아 도민들의 취업연계 및 진로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 평가인정 기준에 부합한 강사와 교육과정을 구성해 도민 모두가 활용할 수 있는 양질의 평생교육 강좌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모든 아이가 빛나도록" 고양교육지원청, 기초학력 사업 운영교 사례 공유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고양교육지원청은 9월 9일 고양 YMCA 유스센터 종석홀에서 ‘2025 초등 기초학력 사업 운영교 모니터링 및 운영사례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에는 학생맞춤형 선도학교, 두드림학교, 학습도약계절학기, 학습지원튜터 등 기초학력 지원사업을 운영하는 초등학교 담당 교사들이 참석해 각 학교의 운영 사례와 경험을 나눴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우리 학교에서는 두드림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기초학력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있다”며 “다른 학교의 운영사례를 들으면서 새롭게 시도할 아이디어를 많이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교사는 “학습지원튜터와 연계하면서 학생 개별 맞춤형 지도가 가능해졌다”며 “오늘 같은 자리가 현장의 고민을 나누는 데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별 운영계획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를 공유하고, 디지털 기반 학습지원 방안과 교원역량 강화 방안을 논의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이현숙 교육장은 “모든 아이가 배움의 권리를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학교와 함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며 “오늘 나눔의 자리가 교사들의 열정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