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 홍보 우수학교에 달콤한 격려

‘요즘우리학교는’카드뉴스 우수학교 선정, 커피차로 따뜻한 감사 전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8월 21일, 교육 홍보 특색사업 ‘요즘우리학교는’의 상반기 우수학교로 선정된 덕현중학교 교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커피차와 간식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교 교육활동 홍보에 적극 참여한 현장을 응원하고, 지역사회와의 교육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요즘우리학교는’은 동두천양주 관내 초·중·고 학교의 생생한 교육활동을 카드뉴스 형식으로 담아 매주 1회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채널에 게시하는 홍보 콘텐츠다. 학생의 배움 중심 수업, 공동체성 있는 학교 문화, 지역연계 활동 등 다양한 주제를 담아 학부모 및 지역사회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2025년 상반기 동안 활발한 교육활동 콘텐츠를 기획·제작한 덕현중학교는 창의적이고 따뜻한 학교 모습을 꾸준히 소개하며 홍보 활성화에 기여해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이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커피차와 간식을 지원하며 교직원에게 작지만 특별한 응원의 시간을 선물했다.

 

교육지원청은 이 외에도 ▲학교 홍보 영상 콘텐츠 ‘지금우리학교는’, ▲교육활동 시청각 자료를 지원하는 ‘유튜브 지원단’ 등 다양한 홍보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활동 지원 강화 정책 및 지역협력교육 강화 정책과 연계되어 추진되고 있다.

 

임정모 교육장은 “동두천양주 관내 학교의 우수한 교육활동이 널리 알려지고, 이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소통과 공감으로 하나 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해남군“고장 줄고, 예산도 절감”자원순환 설비 개발 적극행정 눈길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해남군 생활자원처리시설는 음식물쓰레기를 재활용해 퇴비 등으로 자원순환을 하는 시설이다. 그런데 뼈다귀와 비닐 등 제대로 분리되지 않은 이물질 때문에 기계가 잦은 고장을 일으키는 것이 항상 골칫거리였다. 군 담당부서에서는 자체 개발한 채반구조와 진공청소기 기능을 결합한 이물질 제거 장치를 개발해 이같은 문제를 말끔히 해결했다. 매년 5건 이상 발생하던 소뼈로 인한 파쇄기 고장이 올해는 한 건도 일어나지 않은 것은 물론 이물질이 잘 걸러지면서 품질좋은 퇴비의 생산으로 이어져 퇴비 수요도 66톤이나 증가했다. 추가시설을 하지 않고도 효율은 배가되면서 연간 2억 6,000만원을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남군은 이 설비에 특허까지 출원 중이다. # 해남군보건소의 찾아가는 물리치료버스는 대형버스를 개조한 이동 진료 차량으로, 물리치료와 치과 진료는 물론 치매·우울증·만성질환 관리까지 지원해 통합적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남읍까지 왕래하기가 어려워 치료를 포기하던 면단위 농어촌 어르신들에게는 둘도없는 효자 서비스로, ‘보물버스’라고 불릴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위의 내용은 올해 해남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