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실시

전년 대비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기간 및 대상 확대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은 학자금 대출로 인해 발생된 대출이자에 대해 도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자, 오는 9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2025년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 대상자를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한국장학재단과 협업하여 2019년부터 현재까지 운영 중에 있으며, 일반·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 중 발생 된 이자에 대해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2024년에는 도내 대학·도외 대학 대상을 구분하여 지원했지만, 올해는 대상자 구분 없이 2015년 이후 발생한 이자에 대해 2024년 7월부터 2025년 6월 간 발생된 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기간 및 대상을 확대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본인 또는 부모가 충남에 1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으며, 2015년 이후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상 중 이자 발생 내역이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9월 1일부터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선발절차는 서류접수를 통해 이루어지며, 최종 선정결과는 10월 31일 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선정된 대상에게는 해당기간 중 발생한 학자금 대출이자에 대해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지원 된다.

 

황환택 진흥원장은 "학자금 대출을 받은 도민이라면 누구나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충남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공모제 장학사업으로 충남사랑, 재능키움 장학사업을 진행했으며, 천안행복기숙사 거주비 지원,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