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안산시 단원구, 역대구청장 초청 구정발전 간담회 개최

▲안산시 단원구, 역대구청장 초청 구정발전 간담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조정익)는 역대 구청장을 초청해 ‘구정발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날 열린 간담회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심관보 제2대 단원구청장을 비롯해 역대 구청장이 참석해 역대 구청장 소개, 사진으로 보는 단원구 변화, 주요 시책사업을 설명하며 구정현안 및 발전방향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자유롭게 교환했다.

 

역대 구청장들은 구정운영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입장에서 평소 갖고 있던 구정발전에 대해 애정 어린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조정익 구청장은 “밝은 미래, 함께하는 단원을 위해 역대 구청장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며 “선배님들의 고견을 바탕으로 살맛나는 단원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AI시대, 교감의 시선으로 다시 쓰는 교육과정 직무연수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AI시대의 도래와 함께 교육 현장의 중심 축으로 떠오른 교감의 역할을 재조명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6월 26일 안산 관내 중등 교감을 대상으로 ‘AI시대, 교감의 시선으로 다시 쓰는 교육과정’이라는 주제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총 8시간의 집합 직무연수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내용을 바탕으로, 총 4개의 강의와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연수 주요 내용은 AI시대에 대응하는 ▲ 1강(정책–실행)에서는 경기도교육연구원 이은주 부연구위원이 나서, 디지털 교과서 및 하이러닝 등 최신 정책을 교내에 적용하는 교감의 전략을 다루었다. ▲ 2강(기록–설계)에서는 매홀중학교 정은희 교감이 맡아, AI 시대에 발맞춘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기준과 데이터 기반 운영 전략을 안내했다. ▲ 3강(철학–적용)은 IB 월드스쿨, 죽산고 유광종 교장이 IB 교육 사례와 공교육 내 적용 가능성을 탐색하며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마지막 ▲ 4강(자율–운영)에서는 수일중 신기하 교장이 학교자율과제와 학교평가의 유기적 연계 방안을 중심으로, 교감의 주도적 역할을 강조했다. &nbs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