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파주교육지원청, 새내기 사서(교사) 지원사업 마무리

학교도서관 신규 전문인력의 업무능력 향상 및 성장 지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2025년 새내기 사서(교사) 지원 계획’을 운영하여 학교도서관 신규 전문인력의 현장 적응을 위한 연수 및 학교도서관 운영 컨설팅을 지원했다.

 

주요 추진 내용으로는 경력 2년 이내 새내기 사서(교사) 중 희망자 14명을 대상으로 ▼ 업무포털과 친해지기, ▼ 학교도서관 한해살이 등 현장적응 연수를 운영했으며, ‘파주 학교도서관 지원단’을 구성하여 도서 구입, 장서 관리, 이용자 교육, 동아리 운영, 도서관 활용(협력)수업 등 희망 컨설팅 주제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했다. 그 뿐만 아니라 파주교육지원청에서는‘멘토교 도서관 방문의 날’을 정해 새내기 사서(교사)가 직접 멘토교를 방문하여 1:1 멘토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한 새내기 사서(교사)는 “도서관이라는 공간에 혼자 근무를 하기 때문에 어려운 점이 있어도 물어볼 곳이 없어서 난감할때가 있는데 멘토교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도서관 운영에 대해 직접 물어보고 1:1로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파주교육지원청 전선아 교육장은 “학교에서 첫 근무를 시작하는 새내기 사서(교사)들의 조기 적응력 향상과 개인의 직무 역량 강화로 모두가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교육지원청은 7.1일자 학교도서관팀이 새로 편제되어 새내기 사서(교사) 지원 사업을 마무리하고 9월 신설교 컨설팅 지원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