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동국대 바이오메디캠퍼스 지역 영재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역 내 우수 인재 발굴 및 영재교육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7월 3일, 고양시에 위치한 동국대학교 바이오메디캠퍼스와 지역 영재교육의 체계적인 추진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부설 영재교육원을 통해 우수하고 지속적인 영재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국대학교 바이오메디캠퍼스 또한 대학부설 영재교육원 운영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에 힘써 왔다. 이번 협약식은 두 기관이 지역 내 우수 인재 발굴과 맞춤형 영재교육 지원 강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뜻을 모아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영재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및 운영 지원 ▲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및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운영 협력 ▲ 학생 및 교사(연구원) 간 상호 교류 활성화 ▲ 기타 지역 영재교육 진흥을 위한 협력 사항 등이다.

 

이현숙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영재교육을 공교육과 대학이 함께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고양 지역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성정석 동국대학교 바이오메디캠퍼스 부총장은 “우리 대학이 보유한 연구 역량과 교육 자원을 지역사회와 공유함으로써 미래 과학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이번 협약이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성장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양 기관은 협약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실질적인 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교육지원청과 대학이 협력하여 지역 영재교육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창의적이며 융합적인 사고력을 갖춘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