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이종호재단, 과천시 갈현동에 무선청소기 48대 기부

갈현동 취약계층에 전달 예정…총 500만 원 상당 기부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과천시 갈현동은 지난 19일, JW이종호재단으로부터 무선청소기 48대(500만 원 상당)를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고온다습한 여름철 실내 위생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선청소기는 실내 청소 편의성을 높여,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유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부받은 무선청소기는 갈현권역(갈현동·별양동)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JW그룹은 2023년 과천으로 본사를 이전한 이후, 공익법인 JW이종호재단을 통해 과천재즈피크닉 후원, 여름철 선풍기 지원, 겨울철 김장 김치 기부 등 과천시민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김광일 JW이종호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기부가 이웃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여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태헌 갈현동장은 “매년 변함없는 관심과 정성을 보내주시는 JW이종호재단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재단의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이 과천시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된다”라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여수소방서, 장애인 보호시설 대상 전기화재 예방 위한 아크차단기 설치 협업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2025년 7월 28일,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장애인 보호시설을 대상으로 전기화재 예방을 위한 아크차단기 설치 협업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화재 등 재난에 취약한 피난약자시설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여수시청, 한국전기안전공사, 쌍봉종합사회복지관 등 전기화재, 피난약자시설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추진됐다. 다솜누리 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포함한 총 22개소의 장애인 보호시설이 지원 대상에 포함되며, 지역사회의 안전망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행사에는 소방공무원 8명, 여수시청 관계자 5명, 한국전기안전공사 직원 15명, 복지관 관계자 22명 등 총 약 50명이 참여하여 여수소방서의 재난안전키트 전달, 화재감지기 설치 및 자동소화패치 부착 활동과 한국전기안전공사의 아크차단기 설치 작업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전기화재 예방과 피난약자 보호를 위한 실질적인 안전조치가 이루어졌다. 이번에 설치된 아크차단기는 전기설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기 아크(불꽃)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자동으로 전류를 차단함으로써 화재로 이어지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