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 '수원 ITS 아태총회 완벽 준비' 완료

  • 기자
  • 등록 2025.05.28 11:10:43
  • 댓글 0

 

(뉴스인020 = 기자) 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7일, 대학로 및 광교 카페거리 일대에 손바닥 정원을 조성 완료했다.

 

이날 손바닥 정원 식재는 “수원 ITS 아태총회”를 대비하여 광교를 방문하는 많은 내외빈과 손님들에게 광교의 깨끗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실시했으며, 광교대학로발전협의회, 카페거리 2블록 발전협의회 등 40여 명이 참여하여 잡초를 제거하고 아주가, 율마, 맥문동 등 각 정원지에 어울리는 나무와 꽃을 식재했다.

 

조성된 손바닥 정원은 주민들의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활용되며, 광교1동에서는 올해 신규로 조성한 5개소를 포함하여 총 25개소의 손바닥 정원을 가꾸고 있다.

 

박선희 광교1동장은“마을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활기찬 정원 조성에 힘을 모아줘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주민들 뿐만 아니라, 이번 수원 ITS 아태총회 행사에 광교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활짝 핀 꽃을 보고 즐거워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 참석…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지속가능한 동행의 시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9일, 롤링힐스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에 참석해 올 한 해 지역사회 나눔 확산과 복지 기반 구축에 기여한 우수 기부자 및 기관을 축하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이 참석했고, 주요 내빈과 기부자 200여 명이 자리했다. 이어 금상 7개소·은상 7개소·동상 29개소 등 총 43개소의 유공 단체에 대한 포상과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고액기부 기탁식,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배정수 의장은 “여러분의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다시 일어설 힘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토대가 되고 있다”며 “기부자의 헌신적인 발걸음이 개인의 선행을 넘어, 화성의 행복을 키우는 길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은 전했다. 올해 화성특례시는 디지털 기부 확산을 위해 시청 본관 로비에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환경을 조성했으며, 기업의 ESG 경영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 역시 크게 확대되고 있다. 공동모금회를 통한 투명한 기부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