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안성교육지원청, 신규 지방공무원 역량강화 연수 '봄꽃 1기' 성료

신규 공무원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중심 연수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5월 13일부터 3일 동안 관내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2025년 안성 신규공무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봄, 꽃이 핀다-봄꽃 1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조직 내 소통과 협업 △회복탄력성 △공문서 및 보고서 작성법 △한글 및 엑셀 △지역문화 이해(안성 시티투어)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선배 공무원과의 멘토링 시간을 마련해 신규 공무원들이 현장 경험과 조언을 들을 수 있도록 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주무관은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습 중심의 연수가 매우 유익했고 동기들과 긍정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안성교육지원청은 향후 온보딩 프로그램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속적으로 신규공무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도민을 위한 재가돌봄서비스 품질 높인다, 충남사회서비스원 충남동부돌봄센터, 인지교구 교육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충남사회서비스원 충남동부돌봄센터는 지난 8월 8일과 9일 ‘2025년 하반기 노인 인지활동교구 활용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충청남도 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70명을 대상으로, 노인의 인지 기능 강화를 중심으로 한 돌봄 서비스 전문성 제고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충남사회서비스원은 앞서 4월에도 총 3회에 걸쳐 인지활동교구 활용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당시 교육은 가사지원 위주의 기존 재가서비스에서 나아가, 보다 폭넓고 통합적인 돌봄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기획됐으며, 도내 요양보호사 및 종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노인 인지기능 향상은 신체·정신 건강은 물론 정서적 교류와 삶의 질에도 직결되는 핵심 영역이다. 이에 따라 충남동부돌봄센터는 공공 돌봄센터로서 단순한 일상생활 지원을 넘어, 인지 자극 중심의 돌봄 방식 확산을 위한 전문 교육을 확대해오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뇌와 인지기능의 이해,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교구 활용법, ▲쌓기블록과 연결블록을 활용한 프로그램 실습 등으로 구성됐으며, 한국노인통합교육개발원의 주미라 교수와 장용환 교수가 강사로 참여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