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교육

행정안전부,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 개인지방소득세는 누가, 언제까지 신고·납부하면 될까요?

· 신고 대상

종합소득세(국세) 신고·납부 의무자.

 

· 신고·납부 기한

2025. 5. 1.(목)부터 6. 2.(월)까지.

※ 성실신고확인대상자는 6월 30일까지.

 

· 신고 방법

- 전자신고(홈택스 → 위택스 연계신고)

- 방문신고(시·군·구청 신고창구)

 

■ 전자신고가 궁금해요!

①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 후 신고내역 조회(접수증)을 클릭합니다.

② 신고서 제출목록의 신고내역을 확인 후, 지방소득세 신고이동을 클릭!

③ 위택스 화면으로 연결하여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를 완료합니다.

 

■ 모두채움 안내문을 받았어요!

안내문에 기재된 개인지방소득세의 납부할 세액을 가상계좌로 납부하면 신고로 인정됩니다.

 

※ 납부할 세액이 맞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 국세는 ARS 신고 별도 필요.

 

■ 가까운 지자체 신고창구를 방문해 보세요!

모두채움 대상자 중 신고도움이 필요한 납세자는 세무서 방문 필요 없이, 전국 시·군·구청 신고창구 방문을 통해 국세-지방세 원스톱 신고가 가능합니다.

 

※ 위택스에서 전국 신고창구 조회가 가능합니다.

 

■ 국민비서 구삐와 함께 잊지 말고 납부하세요!

국민비서 구삐의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안내 알림서비스 신청을 통해 알림을 받고, 개인지방소득세를 바로 납부해 보세요.

 

※ 5월 중 2회 발송 예정.

 

5월 1일부터 6월 2일까지 개인지방소득세,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해주세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 참석…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지속가능한 동행의 시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9일, 롤링힐스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에 참석해 올 한 해 지역사회 나눔 확산과 복지 기반 구축에 기여한 우수 기부자 및 기관을 축하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이 참석했고, 주요 내빈과 기부자 200여 명이 자리했다. 이어 금상 7개소·은상 7개소·동상 29개소 등 총 43개소의 유공 단체에 대한 포상과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고액기부 기탁식,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배정수 의장은 “여러분의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다시 일어설 힘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토대가 되고 있다”며 “기부자의 헌신적인 발걸음이 개인의 선행을 넘어, 화성의 행복을 키우는 길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은 전했다. 올해 화성특례시는 디지털 기부 확산을 위해 시청 본관 로비에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환경을 조성했으며, 기업의 ESG 경영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 역시 크게 확대되고 있다. 공동모금회를 통한 투명한 기부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