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고용노동부, 무료 가입할 수 있는 엄마보험

고용노동부 X 우정사업본부
(무) 우체국 대한민국 엄마보험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임신 기간 중에 근로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1일 최대 2시간 #임금 삭감 없이

 

그런데! 올해 2월 23일부터 제도가 더~확대돼서 임신 32주부터도 근로시간 단축이 가능하답니다.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개정 전'

- 12주 이내, 36주 이후 사용 가능

 

'개정 후'

- 12주 이내, 32주 이후 사용 가능

 

고용노동부령으로 정한 유산·조산 등 위험이 있는 근로자는 임신 전기간 단축 가능!

 

게다가!

우체국이 아기와 엄마를 위해 설계한 무료 공익 보험도 있는데요.

 

"(무)우체국 대한민국 엄마보험"은 병력이나 건강상태와 관계없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답니다!

 

'자녀'

- 질병관리청이 지정한 희귀질환을 진단받은 경우

 

'임신부'

임신 중 3대 주요 질환을 진단 받은 경우

* 3대 질환 : 임신 중독증, 임신성 당뇨, 임신성 고혈압

→ 보험금 지급 (진단별 각각 최초 1회)

 

아기를 위해, 엄마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우정사업본부가 함께합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