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2025 새봄맞이 금곡동 일제 대청소 실시

  • 기자
  • 등록 2025.03.13 14:10:30
  • 댓글 0

 

(뉴스인020 = 기자)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3일, 민·관 합동으로 『2025년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새봄맞이 대청소는 통장협의회등 유관단체와 환경관리원, 동직원 60여 명이 공동주택가를 중심으로 겨울 동안 가려졌던 쓰레기 중점 수거 및 1회용품 줄이기, 유용 생활폐자원 수거, 생활폐기물 배출 방법 등을 시민들에게 홍보했다.

 

이날은 대청소에 참가한 양배근 통장협의회장은 “겨울 동안 침체된 도시환경을 정비해 깨끗해진 거리를 보니 보람있었고 앞으로도 금곡동 환경정화에 관심을 가지겠다”라고 전했다.

 

변영호 금곡동장은 “이번 대청소에 참여해주신 단체원분들과 관계자에게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이 행복한 금곡동을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도시미래위원회, ‘집수리정책 성과포럼’ 참석해 새빛하우스 성과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미래위원회는 지난 5일 팔달문화센터에서 열린 ‘2025 집수리정책 성과포럼’에 참석해 새빛하우스 집수리 지원사업의 운영 성과를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포럼은 수원시 도시재생과와 수원도시재단 공동 주관으로 열렸으며, 이찬용 위원장(국민의힘, 권선2·곡선)을 비롯해 유재광(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 조미옥(더불어민주당, 평·금곡·호매실), 김동은(더불어민주당, 정자1·2·3) 의원이 참석했다. 이 외에도 집수리위원, 시공업체, 전문가 등 약 90여 명이 함께했다. 이찬용 위원장은 “집수리 지원사업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정책”이라며 “현장에서 헌신해 온 새빛하우스 관계자와 집수리위원회, 전문가 여러분 덕분에 많은 가정이 쾌적한 환경을 되찾을 수 있었다”고 감사를 전했다. 유재광 의원은 “위원회가 예산과 사업 운영을 면밀히 점검해 필요한 예산이 적시에 반영되고, 현장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조미옥 의원은 “새빛하우스는 수원시민에게 ‘행복한 삶’을 제공하는 기반이 돼왔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활에 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