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 2025년 중소농업인 스마트팜 교육 신청자 모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오는 3월 10일부터 3월 28일까지 ‘2025년 중소농업인 스마트팜 교육’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중소농업인 스마트팜 교육은 평소 스마트팜 기술에 관심이 있었던 농업인에게 스마트팜 기술의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팜 설비 구축 방법 및 운영관리 전략부터 최신 트렌드, 농업경영, 마케팅 기술 등 이론적인 부분과 스마트팜을 이용한 딸기 재배기술 교육, 우수 스마트팜 농가 벤치마킹과 같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현장 중심 교육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안성시 관내 전업농 규모 이하의 중소규모 농업인이며, 안성시 강소농 및 스마트 중소농업인 교육 이수자, 스마트팜 운영계획이 있는 농업인도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기간은 4월 15일부터 5월 20일까지이며, 교육시간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 낮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4시간씩 총 10회가 진행된다.

 

접수방법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도과 방문 접수를 통해 이루어지며, 교육 신청자는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와 교육 신청서 1부를 기간내에 제출하여야 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 ‘군용비행장 소음영향도 조사 주민 사업설명회’참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는 3일, 영통푸르지오 아파트를 다시 찾아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생활불편 민원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며 주요 현안에 대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방문 이후 지속 제기된 생활불편 사항에 대한 후속 대응 차원에서 마련됐으며,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이희승 보건복지위원장, 염태영 국회의원, 아파트 입주자 대표, 수원시 공동주택과・도시개발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입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번 논의됐던 광장 내 배전판은 입주민이 요청한 위치로 이전이 진행 중이며, 현장에서는 인근 아파트와의 경계 식재 및 안전 울타리 설치 필요성 등 주요 민원이 다시 한번 공유됐다. 이에 대해 참석자들은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염태영 국회의원은 해당 민원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사전 조율은 물론 관계 부서와의 실무 협의에도 적극 나서며, 입주민 불편 해소에 큰 역할을 했다. 이재식 의장은 “입주민 여러분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시정의 기본 책무”라며, “수원특례시의회는 관계 부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