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신장2동 어르신들 위한 행복채움헤어 사업 시작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어르신에게 이미용 서비스 지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산시 신장2동은 21일부터 삼미마을세교16단지 어르신들을 시작으로 매월 1회 관내 거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행복채움헤어' 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해 이미용 봉사와 인지선별검사, 혈압·당뇨 체크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미용 봉사 및 인지선별검사는 A+동부재가센터(오산시 오산로 351)에서 진행되며 혈압·당뇨 체크는 스타트요양병원(경기 오산시 청학로 264)의 지원을 받아 운영된다.

 

이번 사업은 신장2동 내 어르신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어르신들의 개인위생과 자존감을 높이고 인지선별검사를 통해 치매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순선 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발굴하고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 ‘군용비행장 소음영향도 조사 주민 사업설명회’참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는 3일, 영통푸르지오 아파트를 다시 찾아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생활불편 민원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며 주요 현안에 대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방문 이후 지속 제기된 생활불편 사항에 대한 후속 대응 차원에서 마련됐으며,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이희승 보건복지위원장, 염태영 국회의원, 아파트 입주자 대표, 수원시 공동주택과・도시개발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입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번 논의됐던 광장 내 배전판은 입주민이 요청한 위치로 이전이 진행 중이며, 현장에서는 인근 아파트와의 경계 식재 및 안전 울타리 설치 필요성 등 주요 민원이 다시 한번 공유됐다. 이에 대해 참석자들은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염태영 국회의원은 해당 민원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사전 조율은 물론 관계 부서와의 실무 협의에도 적극 나서며, 입주민 불편 해소에 큰 역할을 했다. 이재식 의장은 “입주민 여러분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시정의 기본 책무”라며, “수원특례시의회는 관계 부서


문화예술

더보기